중동 플랜트 입찰 소식에 대한 가장 빠른 소식통 - 조성환님의 쿠웨이트 이야기

플랜트이야기 2011. 3. 8. 11:42


조성환의 쿠웨이트 이야기 (http://blog.daum.net/sungwhan_c)

플랜트는 수주 산업입니다. 여러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입찰에 참여하고 Lowest (우선협상대상자) 가 되냐 아니냐가 항상 큰 관건이 되죠.

오늘은 우리나라 플랜트산업의 상당히 큰 범위를 차지하는 중동에서의 입찰 소식을 가장 빨리 전해 들을 수 있는 블로그를 소개해 드립니다.

수주결과에 대해서 신문기사등의 언론은 어떻게 보면 아주 늦은 정보를 제공합니다. 입찰결과 발표후 긴 네고후에 계약이 되고 이 회사가 언론에 내겠다라는 결심이 선 후에야 그 결과를 기사로 싣기 때문입니다.

입찰 참여후 아무래도 가장 빠른 소식은 각 회사의 영업팀에서 알겠지만 그 두 번째는 이 블로그입니다.

정말 보다 보면 이 블로그의 주인이신 조성환님의 정체가 궁금할 정도로 엄청나게 빠른 결과를 알려 주신답니다.
머하는 분이시길래 어떻게 이런걸 다 아실까 싶을 정도로, 그래서 그만큼 플랜트 종사자들이 즐겨 찾는 블로그입니다.

제목은 쿠웨이트 이야기이지만 중동 전반적인 건설 수주소식등 아주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.

아마도 요즘사람들처럼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를 달고 돈을 벌 목적으로 운영하셨으면 아마도 그걸로도 엄청 돈을 버실 수 있으셨을 겁니다. 그만큼 플랜트 종사자라면 즐겨찾기 해놓을 만한 가치가 있는 블로그입니다.


설정

트랙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