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영화 이야기] 빅피쉬 (BIG FISH,2003)

영화이야기 2011. 3. 13. 02:03


빅피쉬 (BIG FISH)

가위손을 만든 팀 버튼의 영화.
아버지의 젊었을 때 역에 이완 맥그리거
빅피쉬.. 한국말로 하면 대물(?) 인가. ㅋㅋ

2003년 영화인데 이제야 보게 된 영화다.




여전히 동화같은 허풍을 즐기는 아버지

이젠 진짜 아버지 인생을 이야기 해 달라고 하는 아들
(항상 가족들을 떠나 있었던 아버지가 바람이라도 피고
그런 것들을 감추기 위해 허풍을 한다고 생각한다.)



커다란 물고기가 반지를 삼켰다가 맨손으로 다시 잡아 반지를 뺐었다는 이야기
어렸을 적 마녀의 눈에서 죽는 날을 봤었다는 이야기
어머니와의 러브 스토리

하나하나 믿지 못하는 아들

이 영화를 다 보고 남게 되는 의문 하나는
근데 어디까지가 진실이었지? 라는 거긴 한데
그게 여기선 또 중요한게 아닌것 같다.

자신이 처한 현실 상황을 너무 곧이 곧대로 인식하다보면
그게 인생을 짓누르는 것이 아닐까

아버지의 약간의 거짓말들은
이 인생을 더 아름답게 멋지게 살게 해줄 수 있는
하나의 낭만이었던 것 같다.


설정

트랙백

댓글